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S)/MFC

Control 객체들을 XP Style로 변경하기

XP Style을 따로 적용 시키지 않고 개발된 프로젝트의 컨트롤 객체들의 모양은 아래와 같다.


이것을 XP Style을 적용시켰을때는 아래와 같다.



이제 적용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XPStyle.manifest" 라는 파일명으로
아래의 TEXT 내용을 입력한 파일을 하나 만든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andalone="yes"?>
<assembly xmlns="urn:schemas-microsoft-com:asm.v1" manifestVersion="1.0">
   <assemblyIdentity
      name="Microsoft.Windows.application"
      processorArchitecture="x86"
      version="1.0.0.0"
      type="win32"/>
   <description>Application description here</description>
   <dependency>
      <dependentAssembly>
         <assemblyIdentity
            type="win32"
            name="Microsoft.Windows.Common-Controls"
            version="6.0.0.0"
            processorArchitecture="x86"
            publicKeyToken="6595b64144ccf1df"
            language="*"
         />
      </dependentAssembly>
   </dependency>
</assembly>



그리고 이 파일을 프로젝트의 res 폴더에 복사해 넣는다.

프로젝크의 리소스 뷰 창에서 리소스 추가를 선택한다.

리소스 추가 창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한다.

가져오기 창에서 프로젝트의 res 폴더를 선택하고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선택후 XPStyle.manifest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클릭한다.

파일을 열면 리소스 형식 지정 창이 나오는데 리소스 형식에 "24"를 입력후 확인을 클릭한다.

리소스 뷰 창에 리소스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 있다.

추가된 리소스의 항목명이 "IDR_241"로 되어 있는것을 속성 창에서 "1"로 변경한다.

모두 완료되었다.
이제 컴파일후 실행하면 일반 스타일의 컨트롤 객체가 XP 스타일의 컨트롤 객체로 바뀌어 표시되는것을 볼수 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XP 스타일로 보이지 않는다면